이캐시 시세 및 전망 (feat. 아발란체)

경제/코인

이캐시 시세 및 전망 (feat. 아발란체)

마시맬로우 2021. 11. 12. 10:26
반응형

- 이캐시, 비트코인ABC, 비트코인에이비씨 개요


이캐시 코인은 2021년 10월03일에 리브랜딩된 코인으로,
본래 명칭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있는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HCA)입니다.
비트코인 캐시가 이캐시가 된 것입니다.
이 때문에 코인을 재생장하지않고 명칭과 로고가 바뀌었으며 리브랜딩되면서
100만대 1로 분할이 되었습니다.
즉 옛날 비캐시 1코인이 200만원이라면,
액면분할되면서 200만코인 1원으로 분할된 것이지요.
최종적으로 이캐쉬로 바뀐것입니다.

- 이캐시 전망, 이캐시 호재

 

현재 가장 눈앞에 두고 있는 호재는 아발란체 합의 레이어입니다. 아발란체 시스템이 도입되면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실제 결제시스템으로 활용되려면 4초 안에 결제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아발란체 시스템의 전송속도가 1초 이내 입니다. 그리고 스테이킹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스테이킹은 일종의 적금같은 개념으로, 일정기간 코인을 적금처럼 가지고 있으면 이자처럼 코인을 추가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시중에 풀린 코인의 개수가 줄어들게 되니 코인 소각 처럼, 시세가 상승하는 걸 기대할 수 있습니다. 
1년에 두번 11월 15일과 5월 15일에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있는데, 이번 11월 15일을 앞두고 기존 홀더들이 시세 상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발팀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실생활에서 결제수단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지면 많은 국가와 대기업에서 사용이 가능해질 수 있을텐데요. 
실제로 개인이 계좌나 신용카드를 가지지 못한 국민이 많은 나라에서는 이캐시코인을 통해 인터넷지갑 만으로도 쉽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터키나 인도 등에서 이캐시 코인에 대한 관심이 많고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해 액면가를 가볍게 하려고 분할했습니다.
일단 11월 15일 업그레이드에 아발란체 합의가 최근까지 90%이상 작업이 이루어졌었고, 바이낸스에 공식적으로 발표가 올라온 걸 보니 아마 이번 11월 15일 업그레이드가 아발란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