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양극재의 킹메이커 에코프로비엠! 주가 상승 여력은 얼마나 남았을까?

경제/주식

이차전지 양극재의 킹메이커 에코프로비엠! 주가 상승 여력은 얼마나 남았을까?

마시맬로우 2023. 3. 24. 23:10
반응형

에코프로비엠은 이차전지 양극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부터 전기차 수요의 증가와 리튬이온배터리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하이니켈 양극재의 수요가 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올해도 국내외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7월 유무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해외법인인 에코프로글로벌을 설립하여 유럽과 미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새롭게 상장된 신주의 영향으로 거래량이 확대되고 주식 가치가 안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증권사들은 에코프로비엠의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6만원 사이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주가(11만900원)보다 25%에서 34% 정도 상승한 수준입니다. 증권사들은 에코프로비엠의 실적 성장과 해외 진출, 양극재 시장 확대 등을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차세대 배터리 양극재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입니다. 그러나 리튬과 니켈 등 원자재 가격 변동성과 국제 정세 변화 등의 위험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투자자분들은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투자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