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감 임종식, 뇌물수수·선거법위반 혐의 영장실질심사 진행 중

이슈

경북교육감 임종식, 뇌물수수·선거법위반 혐의 영장실질심사 진행 중

마시맬로우 2023. 3. 23. 17: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종식 교육감의 영장실질심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종식 교육감은 뇌물수수 및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2018년 교육감 선거 때 교육공무원을 동원해 선거운동을 하고, 당선 후에는 직무관련 뇌물을 수수한 것으로 의심되고 있습니다.

23일 오전 11시부터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에서 영장실질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임종식 교육감은 법정에 들어가기 전에 기자들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받고 있는 혐의를 모두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는 뇌물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선거를 도와준 관계자로부터 형편이 어려운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준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검찰은 임종식 교육감과 전·현직 경북교육청 간부 공무원 등 3명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이들이 수천만원의 뇌물을 주고받았다는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또한 임종식 교육감이 선거운동을 위해 경북교육청 소속 공무원들을 동원하고 지시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전했습니다.

임종식 교육감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결과는 이르면 이날 오후 늦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구속영장이 발부된다면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도교육감으로서 처음으로 구속되는 케이스가 됩니다.

반응형